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않는다. 어떤것이 더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고, 아래 각 용어들
기술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않는다. 어떤것이 더포괄적인 개념
[e-비즈니스]
1.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은 엄밀한 의미에서 동일한 것을 지칭하지않는다. 어떤것이 더포괄적인 개념인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하시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 중 어떤것이 더포괄적인 개념인 지에 대해 기술하고, ‘유비쿼터스’라는 용어 자체를 규정할 수 있는 분류 기준 두 가지를 각각 제시하고 각 기준들에 대해 다섯 가지씩의 용어들을 기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의미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 그런데 ‘누구나’의 의미는 사람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누구나’는 사물까지도 포함하는 단어이다. 유비쿼터스컴퓨팅은 사물 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과도 연결되는 개념이다. 나아가 유비쿼터스컴퓨팅은 기술적인 정의에 머무르
것을 의미하며 이 경우 가는 곳마다. 컴퓨팅 기기가 존재하게 된다. 그리고 이동성은 컴퓨팅 디바이스의 소형화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을 시현할 수 있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개념구조를 바탕으로 고찰해 보면, 완전한 유비쿼터스컴퓨팅은 이동성과 내재성을 모두 발전시킨 형태라고
유비쿼터스컴퓨팅의 발달은 필요에 따라 변화가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나 제어 가능한 공간을 요구하게 된 것이다. 그러나 기존 물리적 공간의 벽, 천정, 기둥, 바닥과 같이 움직이지 않는 공간구성요소의 고정화라는 가장 큰 특성은 사용자의 잦은 이동 및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에 많은 문제점들을
기술은 정확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이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유비쿼터스컴퓨팅과 유비쿼터스네트워킹의 개념과 분류 기준을 살펴 보고, 용어를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유비쿼터스컴퓨팅
1) 개념유비쿼터스컴퓨팅을 패러다임적 동향으로 이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보화 패러다임의 통신 단말 기술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컨버전스를 구성하는 프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비쿼터스와 유비쿼터스컴퓨팅의 개념
1) 유비쿼터스의 개념
2) 유비쿼터스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1) 상황인식 기술
2) 센서기술
3) 네트워크 기술
4) 프로세서 기술
3. 유비쿼터스컴퓨팅 활용분야
1) 신원